자유 게시판

성경통독문제 #20 (5월20-5월 26일/ 욥기21-시편3편)

성경통독 문제 (#20 ) 이름:

날짜:520-526일까지 /성경 범위:욥기 21-시편 3장까지(새번역으로 출제)

1. 욥기 21장에서, 소발의 두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 중에서 욥은 죄지은 사람이 벌을 받아야한다고 주장한다. 그래야 그가 ( )를 깨닫는다고 말한다.

 


 

2. 엘리바스의 세 번째 발언중에서 엘리바스는 욥이 하나님을 경외한것 때문에 하나님의 책망과 심판을 받는게 아니라 왜 그런 고통을 당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나? (욥기 22)



  

 

3.엘리바스의세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이다. (욥기 23)

하나님은 내가 ( ) 한번 옮기는 것을 다 알고 계실터이니 나를 ( )해 보시면

내게 ( )이 없다는 것을 아실수있으련만....”

 

4. 엘리바스의 발언에 대한 욥의 계속되는 대답이다. 다음 중 욥의 주장이 아닌 것은?

1)하나님은 악인들의 행동을 낱낱이 살피신다. 2) 악인들은 잠시 번영하지만 곧 사라진다.

3) 악인들은 나쁜 짓을 해도 잘도 산다. 4) 어둠속에서 평안을 찾는 이들도 있다.

 

5. 욥의 세 친구의 이름은?

 

 

6. 세 친구의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중 (27) : 악한 자들이 지은 집은 ( )집과 같고,

일꾼의 ( )과 같다. 부자가 되었어도 자고 나보면 다음날 ( ) 되어 있다.

( ) 이 홍수처럼 밀려들고, ( )이 밤중에 그들을 쓸어갈 것이다.

 

7. 누가 지혜가 이르는 길을 알고 지혜가 있는 곳을 아는가?(28)


  

8. 욥의 마지막 발언중에서 욥도 한때는 이랬었다. (29-30) 아닌 것은?

1) 가난한 사람을 볼때마다 양털을 깍아서 옷을 만들어 입혔었다. 2) 욥이 베푼 자선을 기억하고 축복해 주는 사람도 있었다. 3) 궁핍한 사람들의 아버지가 되어주고 하소연을 들어주기도 4) 도둑도 쫓아 내 주었었다. 5) 사람들이 기다리는 명강사였다. 6) 원래 약골로 태어나 평소에도 골골했었다.

 

9. 욥기 32장에서 엘리후가 욥과 세친구에게 화를 낸 이유는?

욥에게 화가 난 이유:

세 친구에게 화가 난 이유:

10. 엘리후의 말에서, 엘리후는 깨닫고 보니 사람에게 슬기를 주는 것은 무엇이라고 했나? (32)

11. 욥기 33장에서 엘리후가 욥에게 하는 말이 아닌 것은?

1) 하나님은 어떤 사람보다 크시다 2) 하나님은 사람이 꿈을 꿀 때에, 잠을 잘 때에 천국과 지옥을 보게 하신다. 3)하나님은 질병을 보내기도, 고쳐주시기도 하신다. 4) 하나님은 사람의 육체를 고통스럽게 해서라도 잘못을 깨닫게 하신다.

 

12. 욥기 34장에서 엘리후가 욥의 세 친구들에게 한 말이 아닌 것은?

1) 하나님은 사람이 한일에 따라 갚아주신다. 2) 하나님은 악한일, 정의를 그르치는 일은 하지 않으신다. 3) 하나님이 결심하시면 모든 육체를 한꺼번에 죽게하실 수 있다. 4) 세 어른들은 지혜의 말씀을 듣고 아주 잘 깨달으시는 어른들임을 알겠다.

 

13. “네가 누구이기에 무지하고 헛된말로 지혜를 의심하느냐? 허리를 동이고 대장부답게 대답해보아라누가 누구에게 한말인가?


  

14. 한번 날개를 치면서 달리면 말과 말탄 사람도 우습게 여기는 짐승은?


  

15. 욥이 회개한 내용을 모두 찾으세요

1) 주님께서는 못하는 없는 분임을 이제 알았습니다. 2) 주님의 계획은 어김없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이제 알았습니다. 3) 지금까지 저는 귀로만 주님을 들었는데 이제는 눈으로 주님을 봅니다. 4)지금까지 제가 했던 주장을 한번쯤 생각해주시고 선처해 주십시오.

 

16. 하나님께서 욥처럼 옳게 말하지 않았다고 누구에게 수송아지 일곱과 숫양 일곱을 가지고 가서 욥에게 용서를 빌라고 하셨나?


  

17. 욥이 모든 고통을 이겨내고 하나님께 받은 축복을 요약해 보세요

 



  

18. 시편 1편을 통해서 본 인간의 참된 복이란?

 


  

19. 주님께로 피하는 사람은 무엇을 받는다고 하셨나?(2)


  

20. 시인은 내가 곤히 잠들었다가 다시 깨어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했나? (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