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성경통독 문제 (#24, 6월17-23일/ 시편71편-91편)

성경통독 문제 (#24) 이름:

날짜:617-623일까지 /성경 범위:시편71-시편91장까지/( 새 번역성경으로 출제)

1.시편 7118절을 묵상하고, 나의 고백처럼 적어보세요.

 

 

2.시편 72편에서 왕이 (                                                                       )를 이루면 (                                                       )이 백성에게 ( 평화 )를 안겨주고

     (                                        )들이 백성에게 (                                                 )를 가져다 줄 것이다.


 

3. 시편 73편에서 시인은 악인들이 오만, 폭력, 악의, 거만...한데도 죽을 때까지 편하게 살고 재산이 늘어가는 것을 보고, 고민하고 씨름한다. 그런데 어디에 들어가서야 악한 자들의 종말이 곧 멸망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나요?

 

4. 하나님은 어떤 사람에게 선을 베푸시는 분인가요? (73)

   

 

 

5. 하나님만이 사람을 높이기도 하시고 낮추기도 하신다. 이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기에 이렇게 하시나요?

 


 

6. 시편 77편에서 시인은 고난당할 때에 어떻게 했나요?

1)

2)



7. 시편 78편에서 시인은 조상들에게 들은 것을 자손들에게 다시 전해주겠다고 한다.

전쟁이 났을 때에 무장을 하고 활을 들고 나섰지만 물러갔고, 하나님과의 언약도 안 지켰고, 교훈도 거절했고, 하나님이 행하신 일들도 다 잊은이 불명예의 이름으로 전해진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8. 이방나라들이 주님을 모독한 모독을 어떻게 갚아 달라고 시인은 시편79편에서 호소하나요?

 



 

 

9. 시편 80:8-19에서 시인은 이스라엘을 포도나무에 비유한다. 시인은 이 포도나무를 어떻게 설명하나요?

* 어디에서 왔나:                                                                                                                         * 어떻게 컸나?

* 열매를 누가 먹나                                                                           * 지금 포도나무의 상태

 

10. 이스라엘 백성들이 주님의 말을 듣고 가라는 길로 가기만 했으면, 주님은 그들을 어떻게 해주셨을 거라고 시편 81:11절 이하에서 말씀하나요? 4가지만 써보세요

 

 

 

 

11.시편 84편은 성전을 사모하고 예배의 기쁨에 대해서 쓴 시이다. 성전은 어떤 곳인가?

 

 

12. (                                                   )(                                                  )이 만나고, (                                                          )(                                                    ) 와 입을 맞춘다.

(                                                                  )이 땅에서 솟아나고 (                                                                       )는 하늘에서 굽어본다. ((85)

 

13. 시편 86편에서 주님은 어떤 분이라고 고백하나요?

1)                                                                                                                                                                                          2)

3)                                                                                                                                                 4)

14. 시편 86편에서 시인의 상태는 어떠하다고 고백하나요? 6-7가지만 써보세요

(우리들도 길을 찾을 수 없을, 이럴 때가 있지요)

 

 



 

 

15. 그렇게 길을 찾을 수 없어서 시인은 언제 기도드린다고 고백하나요?(88)



 

16. 시편 89편에서 시인은 주님의 신실하심을 사랑의 노래에 담아서 대대로 전하겠다고 하는데 그 내용은 무엇인가요? (2)



 

17. 주님께서 다윗에게 기름을 부으시고 축복해 주신 말씀이 시편8920절 이하에 나온다.

나에게 주시는 축복으로 받으면서 6-7가지만 써보세요

 


 

 

 

 

18. 우리 인생의 년수가 70이요, 강건하면 80이라, (요즘과는 좀 안맞죠?) 그러나 년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세월은 날아가듯이 빠르게 지나간다고 시편 90편에서 고백한다. 그러니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19. 시편에서 주님을 표현하는 많은 표현이 있습니다.(방패, 피난처 요새....) 여러분들에게 주님은 무엇입니까? 3-4개만 적어보세요.

 

 



 

20. 시편 911415절을 적어보세요

 

 

 

 


Comments